- 설립목적
- 장소마케팅, 도시브랜딩 분야의 학문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조사연구, 정보제공, 교육훈련, 국내외 네트워킹 등 제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 풍부한 문화·관광 콘텐츠와 자원을 보유한 광주·전남 지역의 장소성(place identity)을 살려, 전남대학교와 문화전문대학원이 장소마케팅 분야의 연구와 국내외 네트워킹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조성
- 연구영역 및 기능
- 장소마케팅 학술 조사 및 연구
- 장소마케팅 전략 수립 및 도시브랜드 개발
- 장소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장소마케팅 관련 기관 국내외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