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경영·관광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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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가 국가와 지역의 미래를 좌우하는 '문화융성의 시대', '창조경제의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사회는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문화트렌드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문화경영관광전공은 '문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 목표를 두고 문화경영, 문화마케팅, 문화산업, 문화예술, 문화관광, 문화정책, 도시공가문화 등 다양한 전문영역을 창조적으로 융복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문화+관광+산업+장소'의 융복합적 패러다임으로 창조적 문화마인드와 전문지식을 심화시키고, 다양한 산학 연계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현장 실천력을 겸비한 문화경영관광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분야별 진로
창조적
문화경영관광
리더 양성
문화경영 마케팅
- 극장 및 예술단체 경영자, 문화경영 및 정책 전문연구원, 문화경영컨설턴트, 문화예술마케팅 전문가, 문화큐레이터, 문화거버넌스 코디네이터, 도시문화디자이너
장소마케팅
- 장소마케팅정책가, 장소마케터, 도시브랜딩 컨설턴트, 도시마케팅콘텐츠기획가, 축제기획가, 도시문화기획가, 컨벤션기획가, 공간문화디자이너, 도시문화네트워커, 커뮤니티비즈니스 전문가
문화관광
- 문화관광 기획자, 관광정책가, 관광컨설턴트, 관광디벨로퍼, 관광콘텐츠기획가, 문화관광프로듀서, 문화관광네트워커, 창조관광기획자, 예술관광전문가, 관광컨벤션전시기획자
문화정책/예술행정
- 국공립 문화기관 행정가 및 연구원, 문화전문직 공무원
문화여가복지
- 문화복지사, 문화여가사, 지역문화컨설턴트, 생활문화기획가
Cultural Management & Toursim
실무형
문화전문인력 육성
- 아시아문화 전문가과정 개발
- 문화기관 및 연구소 인턴십
- 현장실습 및 프로젝트 참여
- 취업 및 창업 지원
감수성 기반
- 예술+산업+일상간의 창조적 결합
- 문화융복합 교육과정 개발
- 문화융복합 분야 연구개발 허브(R&D Hub)
현장 기반
-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국제화
- 해외 대학 및 문화기관 교류 강화
- 지역 문화관광 연계 프로그램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