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국내 최초 유일의 Culture School! GSC, Asia Top Class Creative Hub

창조적 글로컬 문화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문화융합교육연구대학원

문화가 꿈, 힘, 벗이 되는 세상을 위하여 문화로 욕망을 디자인하라!!
아무도 가지 않은 길 그러나 세상을 밝혀줄 길 당신과 문화전문대학원이 함께 합니다.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대학원은 21세기 ‘꿈의 사회를 이끌어갈 창조적 글로컬(glocal) 문화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2006년 3월 전국 최초·유일의 문화전문대학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그동안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만드느라 아픔과 시련도 겪었지만, 대한민국의 문화인재를 양성하는 국립대학의 새로운 역사를 개척하였고, 문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꾸준한 실험과 도전을 통해 문화발전소로서 위상과 역할을 굳혀 오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문화융합 교육·연구 대학원으로서 브랜드 제고를 위해, 석사과정에서는 문화예술기획, 문화경영관광, 미디어예술공학 등 3대 문화영역을 핵심으로 한 전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2014년부터는 ‘예술+산업+일상+장소’의 문화통섭적 고급 문화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일반대학원 ‘문화학과’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7개 연구센터를 통합한 ‘문화융합연구원’ 설립과 정부의 특화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두뇌한국21 플러스 사업(지역기반 문화융합관광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문화융합을 통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지원 사업(LINK+사업) 유치를 통해 대학과 지역, 문화 현장을 잇는 문화전문인력 양성의 플랫폼이자 싱크탱크로 위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문화가 꿈이 되고, 힘이 되고, 벗이 되어 세계를 이끌어갈 미래 세대와 지역 사회에 행복과 희망을 주는 문화전문대학원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합니다.

문화전문대학원장 이무용